질문답변 

키보드에 물/음료수를 쏟았어요 (이물질 유입 침수 관련 A/S 안내)

펀키스 0 11,732 2019.03.11 17:42

 1025880100_kusCBlQv_fd270ae3eb1be7616aa2494f111e0f15e7ebefd9.png 

▲ 키보드가 침수되어 내부 기판과 부품이 부식된 모습

 

 

 

안녕하세요 펀키스입니다.

키보드에 물/음료 등 이물질이 키보드에 유입되어 고장이 발생했을 경우 제조사인 VARMILO와 DUCKY의 기본 정책은 수리 불가로 안내되어 있으나,

저희 펀키스에서는 유상으로 유입된 이물질의 클리닝 및 수리 가능 여부를 확인하여, 가능한 경우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이물질 유입으로 인한 고장은 보증 기간과 무관한 고객 과실로 왕복 배송비 및 수리비가 유상으로 진행됩니다.

 

비용은 실제 제품의 클리닝 및 점검이 이루어지기 전 까진 어떤 부품을 교체해야하는지 알 수 없으므로 미리 안내는 어려우나, 아래의 유상비용 안내를 미리 참고해 주시기바랍니다.

입고 이후 점검을 통해 수리 진행전 미리 비용 안내를 드리고 있으며, 실제 비용은 수리 이후 다소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침수 키보드 유상 수리 비용안내

 ※ 아래 비용은 대략적인 금액이며, 실제 청구금액은 상이할 수 있습니다.

 구분

 보증기간 이내

 보증기간 이후

 클리닝

20,000원

25,000원

 스위치 교체

 개당 2,000원

 LED 교체

 개당 500원

 MCU(메인칩) 교체

 15,000원 

기타

기타 부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출고 택배비용

3,000원 

 

※ 제품 입고 후 점검 전까지는 정확한 수리 비용을 알 수 없습니다.

※ 점검 후 수리비용을 미리 유선 안내로 드리고 있으며, 고객님 동의 하에 수리를 진행합니다.

 

 

기타 질문 사항

Q1. 입고 절차를 알려주세요

A1-1. 택배 입고 : 아래 주소로 편하신 택배사를 이용하여 선불로 발송주시되 침수된 물질, 부위를 상세히 기재한 메모를 동봉해주시면 됩니다. 

                        (예) A,S,D 키가 끈적거려요 등

        지정택배사가 아닌 편하신 택배사를 이용해주셔도 됩니다.

A1-2. 방문 입고 : 고객센터의 영업시간 내로 방문해주시면 됩니다. 

점심시간 직전이나 영업마감 시간 직전일 경우 처리가 지연되거나 접수가 불가할 수 있사오니 다소 여유시간을 두고 방문바랍니다.

 

 지정 택배사

52962a3ba94fafb4267bb20d0d74e181_1537245718_0536.jpg 

 CJ대한통운(1588-1255)

 https://www.cjlogistics.com/

 ※ 지정택배사 외 타 택배사 이용 운임 착불 입고시 출고시 해당 요금이 부과됩니다.

 ※ 편의점 택배 착불 입고시 해당 운임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입고 주소

 새주소 : 서울특별시 용산구 원효로 158 하나빌딩 1301호 펀키스 고객센터

 구주소 : 서울특별시 용산구 원효로2가 92-5 하나빌딩 92-5 하나빌딩 1301호 펀키스 고객센터

 전화 : 080-212-3278



Q2. 완벽히 수리가능할까요?

A2. 부식 또는 파손으로 인해 기능상 수리가 불가능한 부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제품 출고전 별도 안내를 드리고 있습니다.

 

Q3. 수리 후 타건감이 달라졌어요.

A3-1. 스위치가 교체되지 않은 경우 : 유입된 액체가 물이 아닌 음료수나 기타 끈적임을 유발하는 것이라면, 일정기간이 흐른 뒤 스위치 내부 수분이 증발하고나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스위치를 교체해드리고 있으며, 서비스 후 30일 이내라면 왕복 배송비를 지원해드리고 있사오니 스위치 교체비용만 부담해주시면 됩니다. 재입고의 경우 공임비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A3-2. 교체된 스위치의 경우 : 끈적임이 아닌 스위치 압력이나 스프링 소음이 달라졌다면, 이는 체리MX 스위치 고유의 편차에 의한 것입니다. 저희 펀키스는 교체된 스위치를 명시하여 출고해드리고 있으며, 해당 스위치가 다소 다른 압력이나 타건음이 들리실 수도 있으나 이는 입력이 불가능하거나 눌렀을때 다시 복원되지 않는 이상 불량은 아닙니다.

 

Q4. 수리 후 제품 기능이나 LED 작동이 이상해요.

A4. 꼼꼼히 점검 및 수리하여 출고해드리고 있으나, 별도 방수처리가 된 제품이 아닌 이상 전자제품에 액체가 유입될 경우 수리 이후라도 오작동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요청하신다면 출고전 정상작동 여부 영상을 촬영하여 이메일로 첨부드리고 있습니다. 이후 발생된 오작동건에 대해선 재입고를 하셔야하며, 

서비스 후 30일간 왕복배송비는 지원해드리고 있사오니 기타 부품 교체 비용만 부담해주시면 됩니다. 아울러 해당 부분이 수리가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Q5. 얼마나 걸리나요?

A5. 클리닝 작업이 진행될 경우 별도 건조과정을 거치게 되며, 이경우 열처리 건조는 기판이나 부품 변형이 일어날 수 있기에 최소 24시간에서 48시간 자연건조를 하게됩니다. 

     따라서 입고일 기준 2~4일 정도 소요될 수 있사오니 참고바랍니다.

 

Q6. 해외 직구 제품도 수리 가능한가요?

A6. 죄송하지만 국내 정품이 아닌 해외 직구 제품은 서비스가 불가능합니다. 

 

추가문의는 문의하기 게시판(▷바로가기)를 이용해주시면 확인 후 친절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게시물은 펀키스님에 의해 2021-05-06 13:34:56 자주하는 질문에서 복사 됨]

Comment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열람중 A/S관련 키보드에 물/음료수를 쏟았어요 (이물질 유입 침수 관련 A/S 안내) 펀키스 2019.03.11 11733
공지 제품 주문 후 출고 및 배송관련 안내 댓글+19 펀키스 2018.11.05 17435
공지 FUNKEYS 고객지원센터 A/S 안내 댓글+14 펀키스 2018.09.18 27143
공지 [매뉴얼] Ducky 키보드 기능 / 매크로 / LED 설정 안내 (사용 설명서) 펀키스 2018.01.18 25715
공지 [매뉴얼] VARMILO 키보드 기능 / LED 설정 안내 펀키스 2017.11.16 17491
16862 제품일반 VARMILO VA108M SEA MELODY PBT 염료승화 한글 저소음적축 헤클스 01.18 1
16861 제품일반 바밀로 키보드 잉크 위치, 삐뚤은 키 이슈+ 미끄럼 방지패드 하나도 안됨 장패드에서 자꾸 미끄러짐 말더듬2 01.18 1
16860 제품일반 MA87M SUMMIT 데이지축 재입고 문의 postending 01.18 1
16859 주문관련 주문을 취소하고 싶습니다 짜증나게하지마소라 01.18 1
16858 제품일반 바밀로 sea melody 재입고 서월 01.18 1
16857 A/S관련 최근 A/S 관련 문의드립니다. 후니1 01.18 1
16856 A/S관련 유상 A/S bullet 01.18 2
16855 주문관련 재입고관련 댓글+1 벌집에지숙이 01.18 2
16854 주문관련 취소금액 입금 문의 댓글+1 PNdokdo 01.18 2
16853 주문관련 환불 댓글+2 NaCl1JWA 01.18 4
16852 배송관련 배송가능지역관련 문의 댓글+3 수현찡 01.18 2
16851 A/S관련 스페이스바가안돼요 댓글+1 노래쟁위 01.18 2
16850 제품일반 더키 키보드 제품 사양 질문이 있습니다. 댓글+1 좋겠다 01.18 2
16849 주문관련 주문취소를 취소하겠습니다 댓글+1 rlacksdlf5… 01.18 2
16848 제품일반 바밀로 재입고 문의 댓글+1 whale은고래 01.18 2
16847 배송관련 배송가능지역 확인될까요? 댓글+1 Dream 01.18 2
16846 주문관련 재입고관련 댓글+1 벌집에지숙이 01.18 2
16845 제품일반 재입고 관련 문의 댓글+2 수현찡 01.18 2
16844 제품일반 LED 문의 댓글+1 Eeizm 01.18 3
16843 A/S관련 유상 A/S 신청합니다. 댓글+1 김이끼 01.18 2
16842 A/S관련 A/S 신청부탁드립니다. 댓글+1 김묘동 01.18 3
16841 A/S관련 VARMILO VA87M 다크믹스 RE PBT 염료승화 한글 저소음적축 A/S 교체 문의 댓글+1 belocked 01.17 5
16840 A/S관련 as신청 댓글+2 바밀로매화선물받은사… 01.17 3
16839 A/S관련 해외상품도 바밀로 정품이면 다를게 없는데 왜 유상수리를 거부하시나요? 돈을 안낸다는거도 아니고 정품인데 뭐가… 댓글+1 Jentle 01.17 3
16838 제품일반 재입고 문의 댓글+1 두뱅 01.17 3
16837 A/S관련 VA87M 다크믹스 키보드 as 요청 댓글+3 바밀로셰비치 01.17 8
16836 A/S관련 va108m 펌웨어 업데이트 불가 댓글+1 다다도파파 01.17 3
16835 제품일반 바밀로 커스텀 키보드 키캡 문의 댓글+1 Chroma 01.17 4
16834 제품일반 더키 원2 미드나잇 질문입니다 댓글+1 흐리자 01.17 3
16833 주문관련 재입고 문의 댓글+1 가나다마라 01.17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