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후기 

VARMILO VA108M 매화 컬렉션 한글 저소음적축 사용후기

정말 인생 키보드를 갱신했다 라고밖에 표현할 말이 없네요. 아주아주 만족.

 

장점 

 

1. 디자인

 일단 디자인에 꽂혔던게 첫번째입니다. 핑크핑크 베이스에 핑크 각인. 폰트도 예쁘고~!

추가키캡도 일반키캡도 우수한 색감을 보여줘서 눈이 떠나질 못하네요. 남자는 핑크죠 :D 핑크핑크 예쓰

 

2. 구성품

일단 박스가 예뻐요. 그리고 고급스러운 캡 리무버도 좋았고 포인트 키캡과 여분 키캡들도 굉장히 예뻤습니다. 

더스트 커버 정말 완소. 한글설명 없는건가 하고 순간 흠칫했는데 메뉴얼에 친절하게 한글 설명도 ^^~

케이블 분리형 키보드는 처음보는데 이것도 좋네요. 케이블에 페라이트코어도 있고!!

 

3. 키캡과 하우징

 PBT 키캡을 처음 써봅니다. 오래 써도 안지워지고 번들거리지도 않는다고 하는데... 

뭐 아직 잘 모르겠지만 당장 보기에 정말 부드럽고 손에 감기는 촉감.. 질감이 엄청납니다.

다른곳의 키캡과는 또 다른느낌이구나 싶네요. 하우징 또한 부드러운 촉감이 아주 기분이 좋습니다.

 

4. 타건감 그리고 타건음

저는 적축같은 소리와 키감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좀 비슷해보이는 아이를 골랐고... 

막상 쳐보니까 신기한 키감에 이게뭐지 싶었습니다. 

처음엔 이상하다 했지만 한시간정도 지나니까 오타도 줄어들고 꽤 익숙해졌습니다.

보통의 체리 적축이 흙땅을 밟는 느낌이라면 이 저소음적축은 눈내린 땅을 밟는듯이 조금 더 깊게 들어가는 느낌이 났습니다.

치면 칠수록 빠져드는 키감. 엄청난 만족감을 주었던 부분!! 

소리도 정말 작은 주전자에서 물을 끓이듯 포각포각 사각사각.. 보글보글...!! 너무 좋아요. 절제된(?) 저음의 보글보글소리. 사랑합니다.

 

5. 스테빌라이저와 통울림

딱 그냥 이게 윤활이다!!! 전에 쓰던 제품과 정말 확연하게 비교되는 스테빌라이저 윤활을 보여주었습니다. 

철심소리도 안들리고 뭐 거의 일반키랑 비슷한 소리를 나게 만들어주셨네요. 와 ㅋㅋㅋㅋㅋㅋㅋ

무게도 묵직하고 흡음처리를 잘해주셨는지 통울림도 거의 안느껴지더군요. 정말 신기했어요.

어지간히 파워타건해도 퉁퉁팅팅 하는 소리는 전혀 안들리고 축의 귀여운소리만 들려왔습니다.

 

6. 추가 기능키와 펑션 조합키

 음악부터 탐색기까지의 기능키! 막말로 없으면 없는대로.. 이지만 있으니까 되게 편하더라구요. 생각보다 자주 쓰게 됩니다.

펑션키 조합해서 할 수 있는 기능들도 직관적이고 사용하기 쉬웠습니다.

  

7. led의 감성

처음 led 봤을때는 뭔가 쌈마이 감성(?)이 느껴졌습니다. 핑크키캡을 통과해서 나오는 빛이 묘하게 저렴한 느낌을 준다 라는게 첫인상이었어요.

그런데 이것도 계속 보아하니..  봄의 벚꽃축제에 가서 보는 밤조명이 생각나게 하네요. 은은하고 그윽한 조명 ^_^*

 

무한동시입력은 사실 아직 체감 되는 부분이 없어서 넘어갑니다  :) 

 

단점  

 

1. 케이블

 페라이트 코어는 좋은데 mini-usb 타입을 고수하는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_~. 

범용성도 떨어지고... c타입이 낫지 않은가요!?

그리고 따로 케이블 결합구가 하판 밑에 고정홈같은것으로 둘러있는 구조가 아니라 

외부에 포트만 가지고 결합 및 고정을 하게 되어있어서 상당히 불안정해 보였습니다. 단선염려 아주 높아보여요!! 너무불안해!!!

최소한 자주 옮기면서 이용하거나 자주 빼고 꽂는 행동은 많이 조심하게 될 것 같습니다.

68키의 c타입과 87키의 하판 고정결합 구조를 합해서 108키에 적용한다면 정말 좋겠어요. 

페라이트 코어는 유지하고... 더키제로의 그모양!!!!

저같은경우 usb 슬롯을 굉장히 많이 사용하는편이라 c타입에다가 +@로 c to c 케이블이 더 들어있는 구성이라면 정말 감동할 듯.

 

2. lock 알림등의 모양

추가키캡의 [온오프알림등]이 개인적으로는 키보드 디자인과 좀 이질감이 느껴졌습니다.

측각으로 작은점을.. 네모건 동그라미건 만들어 주었다면 더 예쁜 모양이 되지 않았을까 생각 해봅니다. 취향차이 같네요 이부분은 ~_~

 

+@ 배송 안정성에 대해

저같은경우 제품 자체는 다행히 무사했습니다만은 송장스티커가 붙는 외박스는 조금 위험해보였습니다.

안의 공간도 있어서 좀 덜그럭 하면서 혹시나 사고가 발생할 위험도 있어보였어요. 뾱뾱이를 감싸주는 정도는 해주는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