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후기 

바밀로 VA87MAC(갈축) 사용기

제이콥킴 0 133 05.12 23:12

7d86e0d811406d610cff5a237d66f2db_1589291422_8956.jpg 

안녕하세요. 이번에 첫 키보드로 바밀로 VA87MAC을 구매하여 사용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그간 사무실에서 사람들이 적축이나 저소음적축을 쓰는걸 보면서 기계식 키보드를 써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고, 개인 업무용 키보드로 VA87MAC 갈축 키보드를 사게 되었습니다.

일단 4일 사용해본 결과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1. 느낌 : 개인 업무를 보는 동안 타이핑할일이 굉장히 많은데 약간의 소음이 집중도를 높여주는 것 같습니다. '지금 무언가를 하고 있다'는 느낌도 강하게 주고요.

2. 디자인 : 배열이 스탠다드 배열이라 일단 좋고요, 색은 약간 미색입니다. 저는 특별한 의견 없으나 실제 색상 궁금하신 분들 참조하세요.

3. 맥/윈도우 호환성 : 현재 맥북을 기반으로 패러럴즈로 윈10을 종종 사용하는 환경으로 개인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비슷한 환경을 가지고 계신분들은 아시겠지만 맥북의 키보드는 fn-ctl-alt(opt)-cmd의 배열로 되어있기 때문에 창간 전환과 맥-윈도우간 전환 시 키를 잘못눌러 빡치는 일이 흔합니다. VA87MAC의 경우 윈도우를 사용할 때 아예 윈도우 키보드로 변환하면 ctl-alt(opt)-cmd의 배열이 ctl-win-alt로 변하기 때문에 이런 일 없이 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배송 및 기타 : 제가 배송을 받은 날이 비오는 날이긴 했지만 가장 바깥 박스가 말도안되게 찌그러지고 거의 열린 상태로 배송되었습니다. 내용물 파손을 걱정하여 영상까지 찍으면서 박스를 열었을 정도로요. 걱정과는 달리 내부 포장은 완벽하게 되어있었고 물건도 문제가 없었습니다. / 배송시 달그락 거리는 소리는 추가로 들어있는 caps lock 키캡의 소리입니다(on/off LED보이는 caps lock 키캡). / 숫자 1 키캡에 미세한 찍힘 자국이 있으나 조명 아래서 보일 정도입니다. 저는 별 신경 안쓰이네요. / 제가 다른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해보지 않아서 어느정도라 말씀드리기는 어렵지만, 배송을 받은 후 새벽에 설치를 하고 타건을 해봤는데 유난히 울리는 듯한 소리가 많이 나는 듯 했습니다.(쇠 막대를 때리면 나는 듯한?) 그냥 저녁에 사용할 때는 큰키 말고는 특별히 느껴지진 않네요.

 

구매 시 참고하세요. 혹시 첫구매를 고민하고 계신다면 일단 사서 써봐야 아는거니, 그냥 디자인 맘에 드는걸로 사시는 걸 추천합니다. 제가 정말 몇달을 고민만해서...

 

Comments